- 빈도수를 나타내는 그래프
- 쇼핑몰에서는 재구매에 걸리는 날짜가 중요
- 이 날짜를 이용해서 적절한 이벤트를 제시
고객 재구매 이력 히스토그램
- 재구매 날짜 간격을 알아보기 위해 계산
- 계산된 필드: 고객별 첫 주문일자
{FIXED [고객명] : MIN([주문 일자]) } - 계산된 필드: 고객별 재주문일자
IIF([주문 일자] > [고객별 첫 주문일자], [주문 일자], NULL) - 계산된 필드: 고객별 두번째 주문일자
{FIXED [고객명] : MIN([고객별 재주문일자]) }
- 두번째 주문일자와 첫 주문일자 사이의 간격 계산
- 계산된 필드: 고객별 첫 주문 후 두번째 주문까지 걸린 날짜
DATEDIFF('day', [고객별 첫 주문일자], [고객별 두번쨰 주문일자])
- 히스토그램을 위한 구간차원 만들기 (Binning)
- 구간차원: 넓은 범위의 숫자 데이터를 일정한 간격 또는 일정한 구성 비율로 만들기위해 구간 설정
연속형 데이터는 범주로 쓰기 어렵기 떄문에 구간화를 해줘야 한다. |
[필드] 우클릭 > Create > Bins.. > Size of bins
- 어떤 구간이 좋은지는 계속 확인해봐야 한다.
행: 고객명 - 측정값: Count(D)
열: [Bins] 우클릭 > 연속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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